ADHD 집중력검사 - 검사프로그램

ADHD(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는 유전적인 요소, 환경 반응성, 활동성, 주의력, 자기통제능력과 같은 기질과 성향적인 차이, 양육방법, 뇌기능 등에 영향 을 받게 됩니다. 아동청소년기 발생한 ADHD중 무려 50%이상이 성인기 까지 ADHD증상을 경험하게 됩니다.

ADHD는 학령기 및 학령전기 아동에게서 매우 흔하게 나타나는 소아정신과 질환입니다. 또한, 여러가지 증상을 보이며 일상, 학교, 가정생활에 어려움을 초래되고 있는 현실에 있습니다.

전문적인 검사를 통하여 분석하고 맞춤 솔루션을 제공함과 더불어 집중적인 케어와 전문적인 소통적 치료를 통하여 해결될 수 있도록 진행하고 있습니다.

contact-2.png

ATA 검사

소아, 청소년, 성인들의 주의 집중력과 충동성의 정도를 알아보고 진단하는 검사입니다. 집중력 검사는 시.청각 두 가지 영역에 대해 주의집중력 검사를 진행합니다. 주의 집중력은 충동조절 능력을 평가하고 ADHD에 대한 집중적인 평가를 합니다. 이 외에 우울장애, 불안장애, 틱 장애의 감별을 위해서도 사용되곤 합니다.

contact-2.png

BGT

이 검사는 시각-운동 협응 능력과 관계가 있어, 뇌의 기질적 병변 여하를 밝혀 내는데 유용한 검사입니다. 또한 개인의 정서나 성격 양상에 대한 토사적 검사로도 활용됩니다. 만 5세 이상 아동부터 성인 모두에게 실시할 수 있는 검사로 검사를 받는 사람이 다른 검사들에 비해 심리적 부담이 적고, 흥미를 가지고 검사를 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contact-2.png

HTP/KFD

  • HTP
    나무, 집, 사람 그림 검사는 심리 상태 뿐 아니라 주의 집중력 평가도 가능합니다.
  • KFD
    동적 가족화 검사는 자신을 포함한 가족의 그림을 통해 가족 내부의 상호작용을 추론하는 심리검사입니다. 또한 그림 그리는 방법에 따라 집중력 여부도 평가 가능 합니다.
contact-2.png

집중력 척도

이 검사는 ADHD를 가려내기 위한 척도지입니다. 이 검사를 통해 산만함 정도에 대해 세밀하게 알 수 있으며 집중력에 필요한 요소들이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이를 토대로 검사를 받는 사람이 ADHD 증후가 있는지 판단 할 수 있습니다.